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옵니다. 시즌1은 다양한 요리 스타일로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가 우승하면서 시청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번 시즌2에서는 더욱 강력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시즌2의 주요 변화와 기대되는 요소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시즌2 제작 및 공개 일정
흑백요리사 시즌2는 2024년 10월 15일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보도됬으며, 시즌2는 방송은 2025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1의 김학민, 김은지 PD가 한 번 더 제작에 참여해 시즌1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향상된 내용으로 제작한다는 발표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어 앞으로도 계속 보도를 통해 티저영상이 공개될 것 같습니다.
출연진 및 심사위원
시즌2의 심사위원은 백종원과 안성재로 내정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시즌1에서 공정하고 진지한 평가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시즌2에서도 그 역할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백종원은 “처음과 끝까지 맛”이라는 대중성있는 맛에 대한 심사 기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고, 안성재는 더욱 냉정한 심사를 예고했습니다.

별도로 고든 램지의 섭외가 고려되고 있으며, 그의 역할은 심사위원보다는 특별 게스트나 다른 형태로 참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심사위원 자리를 고려하고 있지만, 참가자로는 출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즌2의 주요 변화
1. 팀전 미션 축소 및 개인 미션 강화
시즌1에서 팀전 미션으로 유력한 실력자들이 일부 탈락해 일부 시청자들에게 혼란을 줬다는 피드백이 있었는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즌2에서는 팀전 미션을 축소하고 개인 미션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팀원간의 구성이나 운빨보다 좀더 개인기량에 따라 냉정하게 평가할수있게되어 반가운 소식죠. 이러한 변화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독창적인 요리 스타일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시청자들에게는 더욱 다양한 요리 경험을 보여주게되는 등 시즌2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2. 글로벌 셰프의 참여
시즌1에서는 에드워드리 와 같은 글로벌 세프가 출연해 이슈가 되었고, 이번에는 고든 램지 참여가 고려되고 있다는 소식만으로도 벌써 손에 땀을 쥐게합니다. 국내프로그램에서 세계적인 탑 셰프가 출연한다는것만으로도 프로그램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요리 스타일을 선보일 기되가 되는데요. 그외 글로벌 셰프들의 참여로 인해 다양한 요리 기술과 조리법이 소개되었으면 좋겠고, 또한 이런 계기로 참여를 희망하는 셰프들도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3. 시청자 참여 강화
시즌1은 완성제작물을 방영했는데 시즌2에서는 시청자들 의견을 반영할수 있는 실시간으로 투표에 참여하거나 각 요리에 대한 의견을 제공한다는 소식은 아직은 확정된 바가 없습니다. 다만 시청자와 상호작용성을 높이고,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흑백요리사는 작년에 신드롬이 생길만큼 엄청난 인기를 몰았습니다. 특히 흑수저 팀의 나폴리 맛피아, 요리하는 돌아이, 철가방 요리사, 급식대가는 지금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고, 그외 트리플스타, 고기깡패 등 스타 셰프를 발굴 하였습니다.
그 후속인 흑백요리사 시즌2는 제작확정만으로도 큰 이슈가 되는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더욱 흥미롭고 치열한 요리 경연을 선보일 것입니다. 팀전 미션의 축소와 개인 미션의 강화, 글로벌 셰프의 참여, 미디어 효과의 업그레이드, 시청자 참여의 강화 등이 프로그램의 변화를 선언한 만큼 어떻게 풀어나갈지 2025년 가을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