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최초 국산 이미지 생성AI가 출시했습니다. 오늘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브레인 B^EIDT 인데요. 비 에티트 라고 읽으면 됩니다. 비에디트는 현재 베터버전입니다.
카카오 이미지 생성 ai B EDIT 접속방법
https://bedit.kakaobrain.com/ 로접속합니다.
베타버전으로 지금은 구글브라우저에서만 접속됩니다. 기타 엣지, 웨이 등에서는 접속이 되지 않으니 꼭 크롬브라우저에서 연결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은 현재 무료로 제한없이 사용할수있습니다. 로그인 계정은 깔끔하게 구글 계정으로만 로그인 됩니다.
카카오 비에디트 사용방법
사이트 접속후 아래 입력란에 영어로 사물을 입력합니다. 테스트로 아무런 옵션없이 영어로 ‘맛있는 사과’를 입력하니 8장을 우선 그려줍니다. 이중 마음에 드는것을 선택하거나, 마음에 드는게 없다면 ‘more’를 눌러 다른 그림 생성을 할수도있습니다. 입력은 반드시 영어만 가능하며 한글입력 시도시 바로 에러가 납니다.
카카오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도구 ai B^ EIDT 용도
사진외 그림이 필요할때는 그림그리는 스타일을 지정하면됩니다. 다양한 화풍, 분위기를 설정하면 style에 맞게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미지생성 AI는 512X512 정사각형 구조만 가능하며, 그외 16:9의 가로나 세로로 길쭉한 그림은 바로 생성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외부를 채워주는 아웃페인팅 실행하거나, 완성된 그림을 필에 맞는 화면비율로 자르면 됩니다.
카카오 인공지능 이미지생성도구 비에디트는 이미지 기능보다는 간단한 그림그리기에 편리해보입니다. 다른 미드저니나 플레이 그라운드 등 이미 다른 제품들이 있지만, 먼저 국내 기업이라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갤럭시가 그러했듯이, 국내에서도 활발한 연구, 시장이 개척될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는 편의성입니다. 상세한 옵션설정이 되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복잡할수도 있습니다. 상세한 세부설정을 제외해 오히려 비교적 간단해 초보자나 초등학생들에게 좋은 도구가 될수있어 보입니다. 문서를 만들때, 자료를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때 사진을 찾으러다닐 필요없이 필요한 사진 내용을 타이핑해서 만들어 사용하거나, 보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