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2 예고편 총정리

오징어게임2 방송이 다가오면서 넷플릭스에서 예고편을 조금씩 계속해서 공개하고있는데요. 이번 새로운 예고편에서는 공유의 ‘양복남’이라는 인물을 집중 조명했답니다. 예고편은 양복남의 관점에서 일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그가 시즌 2에는 매우 비중있게 다뤄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하고 있는데 예고편 본격적으로 살펴봅니다.

오징어게임2 출시일

  • 2024년 12월 2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

오징어게임 시리즈 방송 구성

  • 오징어게임 시즌1 : 9부작
  • 오징어게임 시즌2 : 6 부작
  • 오징어게임 시즌3 : 7부작

*시즌 2와 3는 같이 촬영되었으며, 2024년 6월 촬영을 마쳤다.
*이정재, 이병헌, 공유, 위하준은 시즌2에도 출연

오징어게임2 예고편 분석

오징어게임2 스페셜 티저 예고편

양복남의 첫 등장과 비밀스러운 생활

예고편은 양복남의 비밀스러운 일상으로 시작합니다. 오후 3시, 그는 창가를 활짝 열고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여유로운 티타임을 가진 그의 생활 공간은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건물 밖으로는 성북동 혹은 남산이 배경인 듯한 경관이 펼쳐지네요. 이 장면만 봐서는 마치 커피광고 영상 같은 느낌을 준다는 댓글 후기가 태반입니다. 양복남은 그레이톤의 슈트를 입고, 블랙 넥타이로 매무새를 정리하는데 이때 그는 검은색 슈트케이스를 꺼내며 딱지, 돈, 명함 등 비밀스러운 물건들을 준비해 지하철 역으로 출근을 하는군요.

양복남의 과거와 비밀스러운 역할

황동혁 감독이 이전에 밝힌 바에 따르면, 양복남은 과거에 게임의 진행 요원으로 활동했으며, 이후 외부 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신뢰를 얻은 특별한 인물로 소개했습니다. 시즌 2에서 양복남은 그 비밀스러운 과거 이야기가 다뤄질것으로 예상되는데 게다가, 예고편에서 등장한 검은 관리자 캐릭터와의 연관성도 추측되네요. 시즌 2에서는 새로운 계층의 관리자가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양복남이 이 관리자 중 하나일 수도 있는데 만약 정말 그렇다면, 그는 게임 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01034, 양복남의 상징적인 숫자

양복남이 열어본 슈트케이스의 비밀번호는 ‘01034’이며, 금고의 비밀번호 등 동일해 복선이 가득합니다. 이 숫자는 영화에서 매우 중요한 단서로 작용하는데, 양복남의 과거와 관련된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 예고편에서는 ‘1시간 0분 34초’라는 구체적인 시간이 언급되어서, 이 시간이 양복남에게 특별한 사건이나 기억과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이 제기되는데요. 아마도 이 시간은 그가 게임의 진행 요원이었거나, 과거 게임 참가자로서 중요한 경험을 했던 순간을 상징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추가된 새로운 컨텐츠 정보

이번 시즌에서는 소개될 새로운 게임은 운동장 오래달리기와 같이 지구력과 팀워크를 요구하는 게임이 예상됩니다. 트랙 그림이 있으니깐요. 촬영은 2024년 6월까지 이미 마친상태로 시즌 2와 3에서 등장할 새로운 캐릭터들로는 임시완, 강하늘, 양동근, 전재준, 박규영, 조유리 등이 있으며, 이들이 펼치는 스토리가 더욱 치열한 생존 게임의 예상되는데 예고편에 보면 정말 비장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아래 백과사전 링크 참고)

방송일자인 2024년 12월 20일 개봉일 까지 80일 정도 남았으며 지속적으로 예고편이 공개될것으로 예상되며, 동영상은 유튜브 넷플릭스 채널을 참고해도 되지만 위에 링크한 위키백과 사전에 보면 예고편만 따로 정리가 되어 쉽게 정보를 찾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