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가 출시됩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경쟁에서 skt의 에이닷과 쌍벽을 이룰 서비스로 에이닷의 통화녹음, 전화대신 받기, 통화내용을 실시간 텍스트로 화면에 표시하는 보이는 전화기능을 탑재해 기대가 되는데요. 새로운 AI 통화 서비스 ‘익시오(ixi O)’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LGU+ 익시오(ixi O)란?
익시오는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반 통화 서비스로 아직 서비스 하지는 않고, 2024년 10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데요. 이 서비스는 기존에 없던 LGU플러스만의 통신사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익시오 주요 기능
SKT에이닷이 그러했듯, 우선 통화녹음을 지원하며, 통화요약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이건 기존에 있는 기능이고, 이번에 추가된 기능이 전화대신 받기로 표지모델 차은우 목소리로 아마 전화 안내멘트가 나가고, 메모리를 남기면 이를 요약 정리하는 기능이 아닐까 기대합니다.
두번째는 ‘보이는 전화’ 기능으로 통화가 어렵거나, 또는 주변이 시끄러운 장소에서 텍스트로 받아쓰기 하듯이 통화 내용을 자막으로 화면에 표시를 해주는 기능이 추가 되며 ,특히 보이스피싱을 차단하는 기능이 기대가 됩니다.
- 통화 녹음: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통화 녹음 기능 제공
- 통화 요약: AI를 활용한 통화 내용 자동 요약
- 전화 대신 받기: AI가 사용자 대신 전화를 받아 내용 기록
- 보이는 전화: 실시간 통화 내용 자막 제공
- 스팸 및 보이스피싱 필터링: 원치 않는 전화나 사기 전화 차단
기술적 특징
익시오는 LG AI연구원에서 지난 8월 오픈소스로 제공한 거대언어모델(LLM) ‘엑사원’을 기반으로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바탕으로 자사의 통신 데이터를 학습시켜 ‘익시젠’이라는 자체 내재화 모델로 엑사원을 경량화 한 소형 언어모델로, 모바일 통화에 특화해 만든 모델입니다. 상세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시장 전략
아이폰의 고질적 문제점으로 지적된 통화녹음문제를 SKT는 에이닷으로 녹음을 할수있게되어 KT,LGU+등 아이폰사용자들이 이탈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제 LG유플러스도 아이폰 통화녹음이 됩니다. 이로서 아이폰 사용자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신규 아이폰 사용자를 유치하는데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LG유플러스의 익시오 출시로 국내 통신사들 간의 AI 기반 서비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통화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익시오가 어떤 혁신적인 기능들을 더 선보일지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많은정보보기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541
https://www.etnews.com/2024080200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