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오즈모 포켓3이 1인치 이미지 센서, 2인치 OLED 터치 스크린,고용량, 고속충전지원, 확실히 개선된 저조도 야간촬영 지원 등 기존 짐벌 일체형 카메라에만 그치지 않는 파격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출시됬습니다.
목차
DJI 오즈모 포켓 실제 구입
오랜만에 오즈모포켓을 구입했다. 기존 1 모델에서 2로 변경될때는 구입하지 않았는데이번에 OSMO POCKET 3가 출시되자마자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 소개만 하는 글이 아닌 실제로 다양한 액션캠 등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점들이 거의 해소되어 구입할만 한 가지가 있는 제품입니다.
https://brand.naver.com/dji/products/9422407175
오즈모 포켓3 장점
- 짐벌 일체형 카메라
- 1인치 이미지 센서
- 2인치 OLED 터치 스크린
- 액티브 트랙
- 고용량, 고속충전지원
- 확실히 개선된 저조도 야간촬영
- 그외 얼굴보정기능(글래머 기능), 저 발열, 향상된 마이크 등
저는 DSLR, 미러리스, 콤펙트, 액션캠 등 여러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능보다는 편의성을 생각해 액션캠도 고프로와 인스타360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가지 제품에서 채우지 못한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최근 출시한 소니 ZV-1m2를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하지만결국 오즈모 포켓을 구입했는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짐벌 일체형 카메라
사실 짐벌일체형 카메라는 오즈모 액션이 유일합니다 고프로와 같이 소프트웨어 안정화를 사용하더라도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실제 어쩌고보면 주머니에 쏙들어가는 고프로가 훨씬 편리합니다. 하지만 밤이나, 실내 등 저조도 상황에서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액션캠은 햇볕이 좋은날 밖에만 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 어둡지 않는 밤에도 최악입니다. 소프트웨어 방식이라 울렁거림과 흔들림은 사용을 못할 정도입니다. 그에반해 집벌형식은 야간에도 흔들림이 적습니다. 기존 오즈모1,2 마찬가지 입니다.
2. 1인치 이미지 센서
기존 1/1.7inch에서 1인치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카메라도 액정이 동급에 비해 큰편이라 야간에도 비교적 잘 찍혔고, 흔들림도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액정이 커지면서 야간촬여에 더욱 강해졌고, 아웃포커싱도 확실해졌습니다.
3. 2인치 대형 터치 액정
오즈모포켓 기존제품들의 액정은 모니터가 불가했습니다. 찍히는 형상만 확인할 정도였으며, 조작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2인치 액정은 모니터 하는데 속이 시원합니다. 터치도 잘 작동되며, 가로 세로를 번갈아 사용해 숏츠와 같은 세로보드 촬영도 수월합니다. 이제서야 제대로된 액정모니터와, 조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4.액티브 트랙
피사채를 지정하면 그 피사채를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DJI 드론에서 사용되던 기능이 짐벌 액션캠에서도 지원해, 타켓을 선정하면 짐벌이 알아서 추적하고, 안정화해 촬영이 한결 수월하고 재밌습니다.
다른 액션캠, 소형캠에서 지원하지 않은 기능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에 최적화된 기능입니다.
5. 고용량, 고속충전지원
기본 베터리로는 160분정도 촬영이 가능하다고 메뉴얼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시간이 넘는 시간으로 기본베터리도 큰편입니다. 더군다나 PD 고속충전을 지원해 16분이면 80% 충전, 32분만에 100% 충전이 가능해 보조베터리만 가지고 다니면 무한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콤보 키트를 구입하면 베터리 추가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3시간 연속촬영이 가능합니다. 본체에 USB단자가 있어, 촬영중에도 충전을 지원합니다.
6. 야간촬영, 저저도 촬영에 최적
저는 오즈모포켓1을 시작으로 인스타360 고프로를 사용중입니다. 기기를 바꾸면서 DJI팬이 된이유는 야간 실내 촬영입니다. INSTA360, GORPO도 심지어 소니,캐논도 야간촬영은 DJI에 비할바가 아닙니다. 65만원 선에서 야간촬영에 최강이었으며, 한걸음 더 나아가 센서가 1인치로 커져 실내나 야간길 등 밤에도 선명하고, 확실하게 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7. 얼굴보정기능(글래머 기능), 저 발열, 향상된 마이크 등
소니카메라에 피부톤 보정기능으로 여성 유튜버 들에게 사랑을 받았는데 DJI오즈모 포켓3의 글래머(Glamour)기능은 피부를 매끈하게, 피부톤 업, 몸매를 슬림하게, 눈,코,입 크기 조절, 다크서클 제거, 치아 보정, 립스틱 칠하기, 블리셔 눈썹 등 보정을 뛰어넘은 성형수준의 얼굴보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4k촬영도 베터리가 다 소진될때까지 가능해 발열문제도 해결되었고, 기본내장마이크도 향상되었습니다.
DJI 오즈모 포켓3 사야하는 이유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화질이 좋다 하지만 휴대성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화질좋고, 성능이 비슷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를 사는데 이는 발열문제로 촬영에 제한을 받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스태빌라이저 기능으로 안정적이 화면을 얻을수 있으나, 여전히 액션캠에 비해서는 부족합니다. 액션캠은 간편하고, 안정화 기능도 뛰어납니다. 하지만 실내, 야간 촬영에 제한이 크다는 점, 아웃포커싱등 화질에서 한참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실내, 야간촬영등 저조도 촬영조건에서 작은크기 카메라, 액션캠은 DJI가 압도합니다.
1인치 이미지센서에, 짐벌일체형으로 화면 안정화를 보장하고, 저조도 촬영에 강하며, 아웃포커싱 가능한(액션캠 대비) 65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것입니다.
DJI 오즈모포켓 3의 단점
성능, 기능상의 단점은 적지만 굳이 짚자면 오즈모 포켓은 물리적 짐벌일체형입니다. 그래서 짐벌기능의 하드웨어적 손상을 조심해야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외부충격입니다. 물론 칼리브레이션으로 짐벌을 보정할 수 있지만, 충격으로 인한 관절의 손상, 모터의 부하, 고장을 조심해야합니다. 그외 요즘 고프로, 인스타360과 같은제품은 방수기능이 있습니다. 일체형 제품으로 비오는날 또는 수영장과 같이 물의 외부유입을 차단하기 용이 합니다. 물리적 짐벌이라는 특수성으로 오히려 방수에는 취약할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DJI 오즈모 포켓3 기본, 크리에이터 콤보 선택기준
유튜버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리에이터 콤보 패키지가 있는데 출시가는 83만원입니다. 추가제품으로는 무선외장마이크, 연장베터리, 광각렌즈 이모든걸 담을수 있는 파우치 가방 이 있습니다.
개별구입으로 보면 DJI외장마이크가 13만원, 추가베터리 7.7만원, 광각렌즈가 5.6만원이라 확실히 저렴합니다. 하지만 1인미디어 활동을 하지 않은이상 기본마이크로도 충분하고, 고속충전을 지원해 160분간 연속사용이면 베터리도 필요없으며, 기본화각이 20mm, 광각렌즈 착용시 15mm로 넓어지는 장점이 있으나, 협소한 곳에서 주로 촬영하지 않는한, 일반사용자나, 저처럼 여행풍경을 찍는 입장에서 는 추가로 20만원 지불가치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만합니다.
크리에이터라면 콤보팩 이득이 확실합니다. 하지만 블로그용이라면 기본패키지도 충분합니다. 실제 20mm화각도 광각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기타 상세정보 확인은 제조사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https://www.dji.com/kr/osmo-pocket-3?site=brandsite&from=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