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퀵쉐어는 삼성에서 개발한 파일전송방식입니다. 다바이스(장치)에서 wifi또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직접전송하는 방식으로 비슷한것으로는 애플 파일드랍이 있고, 구글에서도 삼성퀵쉐어를 도입해 google near by share가 있습니다.
quick share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intel 칩셋의 wifi와 블루투스 겸용 장치가 있고, 최신 드라이버를 탑재하면 된다고 하지만 막상 해보면 잘되지 않았습니다.
목차
갤럭시북 등 삼성 노트북, PC에 적합
퀵쉐어는 삼성기기간의 연동을 위해 개발된만큼, 갤럭시 핸드폰, 갤럭시탭 테블릿, 갤럭시 북 노트북과 호환이 가장 좋습니다. 그외 최근 삼성PC에서도 퀵쉐어를 지원하고 있어 삼성제품을 선택하는 장점이 되었습니다.
LG, HP, ASUS, DELL, 레노버 노트북에서 삼성퀵세어 설치하기
갤럭시북으로 인식시키는 방법
삼성외 다른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방법중 가장확실한 방법은 노트북을 갤럭시북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래 배치파일을 컴퓨터 시작시 실행되도록 시작프로그램 폴더(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에 붙허넣으면 삼성노트북 처럼 인식되며, 퀵쉐어 뿐만아니라 삼성노트 등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
저도 이방법으로 해결했는데요. 이론상으로는 intel 칩셋의 wifi, bluetooth 기기에서 동작하지만 인식이 잘 안되는 문제, 또는 파일전송이 느리거나 심지어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애를 먹었는데요. 해결방법은 최적화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삼성갤럭시북(노트북)에 사용하는 드라이버로 블루투스 드라이버_22.250.0.2, 무선 랜 드라이버_22.200.0.6이며 아래에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안되던것이, 최적화 드라이버 설치만으로도 해결되었습니다.
퀵쉐어 파일 전송 속도가 느릴때
파일 전송속도도 마찬가지 입니다. 갤럭시 북 등 삼성 제품일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보시고, 그외 LG, HP 노트북은 최신 드라이버가 아닌 최적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속도가 빨라집니다.